피에스텍 한국서부발전과 전기집진기용 고주파 변압기 국산화를 위한 협약 체결

피에스텍은 814일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과 중소기업 신규 위탁연구과제 공동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서부발전과 체결한 공동연구과제는 안전분야 국산화와 4차 산업혁명과 미세먼지 저감, 친환경발전 등 사회적 가치를 우선시하는 기술개발 R&D를 병행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자체의 고유한 설계 역량이 장점인 당사는 수년 동안 글로벌 기업의 성능과 대등한 집진기용 고주파 변압기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그 결과 이번 공동연구과제에서 전기집진기용 고주파 변압기의 성능 개선 및 국산화를 담당할 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연구과제 협약을 통해 서부발전으로부터 국산화 기술개발 환경 개선은 물론 테스트베드 제공 등 실증 기회와 판로 개척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전기집진기용 대용량 고주파 변압기와 MPS의 성능 개선과 국산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집진기용 전원장치의 국산화를 하루 빨리 성공하여 집진 성능이 보다 개선된 제품을 고객사에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 먼지 저감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향후 개선된 집진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미세 먼지 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서계의 다른 지역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관련 뉴스

© Copyright 2019 PSTEK Co., Ltd All rights reserved.